■[생성형 AI를 / 내 직무, 실무, 현업에서 / 직접 활용하는 방법 20개? 쉽게 설명] 어떤 프로그램으로? 어떤 순서로?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알려준다.

생성형 AI를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걸쳐 무궁무진합니다.
아래는 그 중 20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고객 지원 자동화 (챗봇)
프로그램: ChatGPT (OpenAI)
사용 방법: 챗봇을 설정해 고객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을 달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서 미리 입력하면, ChatGPT가 자동으로 대답해줍니다.

  1. ChatGPT를 실행한다.
  2.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FAQ)을 미리 정리한 다음, 이를 입력해 챗봇에게 가르친다.
  3. 고객 질문에 답변이 자동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한다.

2. 마케팅 콘텐츠 생성
프로그램: Copy.ai
사용 방법: 블로그 글이나 SNS에 쓸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1. Copy.ai에 로그인한다.
  2. 작성하고 싶은 내용이나 주제를 입력한다. 예를 들어, "신제품 홍보 블로그 글"처럼 간단한 문구를 넣는다.
  3. AI가 제안한 내용을 확인하고, 수정할 부분을 고친다.

3. 제품 설명 작성
프로그램: Writesonic
사용 방법: AI가 자동으로 제품 설명을 생성해줍니다.

  1. Writesonic에 접속하여 "Product Description" 템플릿을 선택한다.
  2. 제품 이름과 특성, 장점을 입력한다.
  3. AI가 작성한 제품 설명을 보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한다.

4. 인재 채용
프로그램: HireVue
사용 방법: 면접 질문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지원자의 답변을 평가합니다.

  1. HireVue에 등록한다.
  2.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에 맞는 면접 질문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3. 지원자의 영상 면접을 AI가 분석해 적합도를 평가한다.

5.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Microsoft Power BI
사용 방법: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1. Power BI에 데이터를 업로드한다.
  2. AI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차트나 그래프로 시각화한다.
  3.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보고서를 작성한다.

6. 재무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Zoho Books
사용 방법: 재무 데이터를 자동으로 정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Zoho Books에 회사의 재무 데이터를 입력한다.
  2. 자동 생성된 재무 보고서를 확인한다.
  3. 필요한 경우 AI가 제안하는 재무 분석을 참고하여 보고서를 수정한다.

7. 법률 문서 검토 및 작성
프로그램: LawGeex
사용 방법: 계약서를 자동으로 검토해 위험 요소를 찾아줍니다.

  1. LawGeex에 계약서를 업로드한다.
  2. AI가 계약서를 분석하고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하이라이트한다.
  3. 하이라이트된 부분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8. 고객 피드백 분석
프로그램: MonkeyLearn
사용 방법: 설문조사 결과나 고객 리뷰를 자동으로 분석합니다.

  1. MonkeyLearn에 피드백 데이터를 업로드한다.
  2. AI가 긍정적인 리뷰와 부정적인 리뷰를 자동으로 분류해준다.
  3. 주요 피드백 내용을 보고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9. 번역 서비스
프로그램: DeepL
사용 방법: 텍스트를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1. 번역할 문서를 DeepL에 복사해서 붙여넣는다.
  2.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결과를 확인한다.
  3. 문법이나 표현이 적절한지 검토한다.

10. 교육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Teachable
사용 방법: AI를 통해 온라인 강의나 교육 자료를 자동으로 제작합니다.

  1. Teachable에 로그인하고 새로운 교육 과정을 생성한다.
  2. AI를 활용해 강의 내용을 작성하고, 비디오와 텍스트 자료를 업로드한다.
  3. 수강생들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정리하고 공개한다.

11. 프레젠테이션 자료 생성
프로그램: Beautiful.ai
사용 방법: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디자인해줍니다.

  1. Beautiful.ai에서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선택한다.
  2. 필요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깔끔한 슬라이드를 만들어준다.
  3. 생성된 슬라이드를 수정하거나 추가할 내용을 넣는다.

12.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 Miro
사용 방법: AI를 이용해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1. Miro에서 새로운 보드를 생성한다.
  2. AI 브레인스토밍 툴을 통해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한다.
  3. 팀원들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발전시킨다.

13. 시장 조사 및 경쟁 분석
프로그램: Similarweb
사용 방법: 경쟁사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분석하고 시장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1. Similarweb에 접속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2. AI가 제공하는 트래픽, 주요 키워드,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확인한다.
  3.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조사 보고서를 작성한다.

14. 비디오/오디오 편집
프로그램: Descript
사용 방법: 비디오와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편집합니다.

  1. Descript에 비디오나 오디오 파일을 업로드한다.
  2. AI가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면, 이를 편집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한다.
  3. 최종 결과물을 확인하고 저장한다.

15. 광고 카피 작성
프로그램: Jasper.ai
사용 방법: 타겟에 맞춘 광고 문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Jasper.ai에 광고할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입력한다.
  2. 광고 문구의 톤이나 스타일을 설정한 뒤, AI가 제안한 광고 카피를 확인한다.
  3. 적절한 문구를 선택하거나 수정하여 사용한다.

16. 스케줄 관리 및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Notion
사용 방법: 일정을 관리하고 업무를 자동화하는 툴입니다.

  1. Notion에 로그인하여 스케줄 관리 페이지를 생성한다.
  2. 할 일 목록을 입력하고, 자동화된 알림 설정을 한다.
  3. 매일 업무를 관리하면서 AI가 제안하는 업무 흐름을 따라간다.

17. 제품 디자인
프로그램: Figma
사용 방법: AI 도구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Figma에서 새 디자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2. 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고, AI를 통해 자동으로 레이아웃이나 스타일을 제안받는다.
  3. 제안된 디자인을 수정하거나 발전시킨다.

18. 코드 자동 생성 및 디버깅
프로그램: GitHub Copilot
사용 방법: 프로그래밍 시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하거나 오류를 찾아줍니다.

  1. GitHub Copilot을 활성화한 후, 코드를 작성하기 시작한다.
  2. AI가 자동으로 코드를 제안하거나, 필요한 코드 블록을 입력해준다.
  3. 코드를 실행하여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고, 디버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19. 지식 관리
프로그램: Confluence
사용 방법: 사내 문서와 지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Confluence에 문서를 업로드하거나 새 문서를 작성한다.
  2. AI를 통해 문서의 주요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하거나 태그를 달아 분류한다.
  3. 검색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아본다.

20. 비즈니스 전략 수립
프로그램: Tableau
사용 방법: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분석합니다.

  1. Tableau에 비즈니스 데이터를 업로드한다.
  2. AI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그래프와 차트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분석한다.
  3.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고 전략을 세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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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링크 참고 https://allnecessaryinformation.tistory.com/353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직관적이며, 단계별로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 도구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