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기(10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DT시대,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전경련 차세대 CEO 아카데미 사무국입니다!
24기(10기 )8주차에 이어, 9주차 또한 매우 유익하고 뜨거운 반응이었습니다!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이승윤 교수님께서
DT시대에 맞춘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해주셨는데요!
모두가 만족하며 마무리 됐던 강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해볼까요?
※ 지난 리뷰 보기
> 10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재무회계와 의사결정

DT시대,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승윤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DT시대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

*브랜드를 규정하고 관리하여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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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Context에 맞게 역동적으로 변화시키는 적용가능성(Adapta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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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브랜드 중심의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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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의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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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 불멸한 Identity 구축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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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Context를 읽어내고 변화에 역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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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 지향하고, 전달해야하는 가치, 이미지들을 규정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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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삶의 맥락 안에 자리 매김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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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디어 (John Deere) 농기구 기업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출처 : 네이버 포토뉴스
B2B 그리고 B2C를 넘어서 B2BC의 시대
결국,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본인의 플랫폼을 만들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성공한다!
★ 존디어 관리방법
1. 마이존디어는 농장 수천 곳에서 가동되는 자사 농기계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수확량을 높이기 위해 농장을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2. 농업에서 특히 중요한 파종기와 수확기에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이 생기지 않도록 올바른 장비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합니다.
* 다운타임 : 설비고장으로 주요 기계를 사용하지 못하는 기간
3. 농기계 장비에 문제가 생길 것 같으면 미리 감지하고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합니다.
After 코로나19 시대의 고객 경험 전략
DT 시대, 변화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고객 경험관리 : 기업 등이 재화 혹은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 경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정보 탐색, 과정. 사용, 구매, 사용 후 평가 단계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고객경험을 우선 순위로 두는 대표적인 기업은
Apple, Starbucks 입니다.
이 기업들은 제품력에서 비롯된 감동과 신뢰를 주는 고객경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 APP나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접속으로, 고객 Data를 정교하게 취합 및 분석하여 Data 기반한 고객 경험 전략
오프라인 경험 공간 : 온라인이 주지 못하는 방문할 가치를 주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고객 경험 전달
"우리는 스마트워치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스와치 그룹, 닉 하이에크 회장-
2014년 9월 애플 출시 당시 인터뷰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DT시대에 맞춰
발 빠르게 전략을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리뷰를 함께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친절히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정원초과시 사전마감 예정이며, 마감이 빠른 교육과정이니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 상반기 25기 (11기) <차세대 CEO아카데미>"가 개강합니다!
"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전현직 경영자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업 발전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더불어
<차세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반적인 경영 역량의 비밀을 직접 전수합니다.
강의 이후 간담회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향후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2. 전경련차세대CEO아카데미_참가신청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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