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장과 집만 오가는 틀에 박힌 삶을 탈피하고 주체적으로 삶의 활력소인 취미를 찾아 나서는 성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게 취미는 취미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행복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직장인들의 취미생활을 위축되는 듯 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회식, 술 약속이 없어진 직장인들은 새로운 취미를 발굴하는 재미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소규모 수업,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는 취미 생활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공기의 순환이 자유로운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등산, 주말농장(텃밭 가꾸기)도 새로운 취미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외 거창하지 않게, 최소한의 사람들과, 소소하게, 취미를 즐길 수 있는
홈베이킹, 홈쿡 등을 콘텐츠로 제작하는 일명 쿠킹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영상들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어떤 취미를 갖고, 무엇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느냐에 여러분의 생활 패턴이 따라 달라집니다.
취미가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서도 대답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나의 성향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관심이 갔던 대상은 분명 하나쯤은 존재할 것입니다.
만약 술을 좋아한다면 와인이나 맥주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지식을 쌓을 수 있고,
골프 혹은 테니스와 같은 액티브한 활동을 좋아한다면 동호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담감 없이 오롯이 '즐거움'과 '힐링'을 위한 활동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쁘고 기계적인 일상을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에게
전경련 국제경영원이 새롭고 흥미로운 취미와 경험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나를 위한 값진 투자,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
Q.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이란?
A.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은 지친 경영자 삶의 활력소를 위해 개설되었으며
보컬(트로트), 악기(드럼), 댄스(차차차, 살사)로 140% 실습 프로그램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Q.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요?
A. 대외활동이 많고 비즈니스 사교문화에 필요한 보컬-악기-댄스의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대기업·공기업 임원-중견·중소기업 CEO-정부고위직-전문직들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기업경영으로 지친 경영자의 삶을 악기-보컬-댄스로 힐링
▶기업경영에 필요한 감성리더십과 창의력 강화
▶글로벌 생산기지이자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의 기회로 떠오르는 중남미 시장에 대한 문화를 사전 체득할 수 있는 기회
Q. 본 교육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 평소 취미로 하고 싶었던 보컬, 악기, 댄스 수업을 높은 퀄리티의 교육으로 배울 수 있으며,
같은 고민을 가진 경영자들, 검증된 기업인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이 많은 경영인이라면, 적어도 한 개의 취미를 자신 있게 설명하고 즐길 수 있다고 말해야 하지 않을까요?
자신만의 소소한 취미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경영인이 될 수 있도록 전경련 국제경영원에서 지원해드립니다.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



교육기간 2021.10.07~2021.01.13
매주 목요일 16:00~19:00
*쿠바 VIP 해외연수 2022.02.21~2022.02.27 (5박 7일 프로그램) ※별도 신청
교육장소 서울 역삼역 부근 전용 연습장
문의사항 TEL. 02-6336-0553
E-mail. lhj@imi.or.kr
↓↓↓↓ 하단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 간편신청 링크로 이동합니다. ↓↓↓↓

↓↓↓↓ 하단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경련 중남미 문화예술 최고위과정>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