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토리펀딩? 클라우드 소싱? 콘텐츠플랫폼? DT? 너무 궁금하시죠~?

10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Start Small, Move Fast

안녕하세요! 전경련 차세대 CEO 아카데미 사무국입니다!

10기 1주차에 이어, 2주차 또한 매우 유익하였는데요!

Smart Small, Move Fast라는 주제로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에 대해

김귀현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해볼까요?

 
 

Smart Small, Move Fast

김귀현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스토리펀딩 (Story Funding)

스토리 펀딩 (Story Fundidng)은 무엇일까요?

'창작자들이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자로부터 조달해

후원자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 과정을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것' 이라고 정의합니다.

여기서, 3가지 의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1.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자로부터 조달 : 크라우드 펀딩

2. 함께 콘텐츠를 제작 : 참여형 콘텐츠

3. 과정을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 과정의 콘텐츠

오프라인 조직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흔한 착각

* 온라인 몰 : 지점 중 하나로 본다?

- 고객에게 브랜드 그 자체, 몰에서 경험이 좋지 않으면 브랜드 이미지가 하락하게 됩니다.

* 매출 : 지점이 늘기 때문에 매출도 늘 것이다?

- 쿠팡은 흑자인 적이 없고, 카카오는 5년간 돈을 벌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트래픽 달성을 위해 기다리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 앱 설치 마케팅 : 쿠폰을 주면 쓸 것이다?

- 1인이 30개 이상 어플을 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할인을 받고 지우기 때문에 체리피커만 양산하게 되는데, 여기서 리텐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 아웃소싱 : 누군가가 만들어만 주면 된다?

- 만든 이후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가 인하우스에서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고쳐야 합니다.

DT Data-Driven 전략

DT Data-driven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단, 무엇이든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2. Consumer를 User로 전환합니다.

3. 킬러 서비스 (커뮤니티, 콘텐츠, 커머스)로 Lock-in합니다.

4.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상의 고객 경험(CX)을 제공합니다.


DT와 콘텐츠플랫폼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해주신 원우분들도 매우 만족한 표정으로 귀가하셨는데요!

전경련 차세대 CEO아카데미 10기 2주차 리뷰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회사 경영에 필요한, 그리고 CEO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원하신다면,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정원초과시 사전마감 예정이며, 마감이 빠른 교육과정이니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 상반기(11기) <차세대 CEO아카데미>"가 개강합니다!

"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전현직 경영자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업 발전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더불어

<차세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반적인 경영 역량의 비밀을 직접 전수합니다.

강의 이후 간담회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향후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첨부파일 2. 전경련차세대CEO아카데미_참가신청서.hwp 파일 다운로드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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