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단계별 방법-사례는?]

26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안녕하세요! 전경련 차세대 CEO 아카데미 사무국입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와 함께, 26기 3주차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은 점점 추워지고 있지만, 원우님들의 학구열은 여전히 한여름의 태양 같이 뜨거운 상태입니다!

또 원우님들간의 분위기가 너무 화기애애한게 너무 인상적이였습니다.

이번 3주차 수업에서는 !​

트렌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발전에 대해서

실질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지식을

백성국 디마코코리아 대표이사님과 함께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2주차 리뷰: 베트남 토종 콩카페(Cong Caphe)의 국내진출 스토리

3주차 :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및 사례

백성국 디마코코리아 대표이사

인플루언서의 구분

→ 인플루언서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메가 인플루언서

· 매크로 인플루언서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나노 인플루언서

이렇게 4가지로 구분이 되고 있는데, 이것을 구분하는 기준은 팔로워의 숫자입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는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를 뜻하는데, 흔히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와 같은 직업의 인플루언서들이 해당됩니다. 제일 작은 인플루언서인 나노 인플루언서는, 1~500명의 팔로우를 지님으로 개인 블로거나, 일반적인 SNS이용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팔로우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SNS를 통해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미래

→ 기사 자료에 의하면, 현재 10대 청소년들의 장래희망 직업 1위가 인플루언서로 조사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장래희망 1순위는, 보통 그 시대 상을 반영하곤 하는데, 4차 산업 혁명에 맞게 인플루언서가 1위에 차지했습니다.

현재, 우리의 삶에서 SNS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더 늘어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10대들이 기존 세대들과 세대교체가 된다면

SNS는 우리의 생활에 더욱 더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될 것 입니다.

한국의 검색 시장

→ 한국의 검색시장이 대부분의 세계 각국의 검색시장과 다른 점

대부분의 나라에서 검색 점유율 1위는 Google 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한국기업인 Naver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Youtube를 내세운 Google에게 빠르게 점유율이 따라잡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10대 청소년들중 7명은 Naver가 아닌 Youtube로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다른 나라와 같이

Google이 한국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마케팅 상황이 어떠한지,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논할수 있는

마케팅의 트렌드를 스터디하여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경련 차세대 CEO아카데미 25기 3주차 리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직접 수업의 생동감을 느끼며, 여러 리더들과 함께 성장 할 수 있고!

회사 경영에 필요한, 그리고 CEO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원하신다면,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와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회사경영에 필요한 요소들도 학습하고 네트워킹도 하고 싶으시다면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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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전현직 경영자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업 발전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더불어

<차세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반적인 경영 역량의 비밀을 직접 전수합니다.

강의 이후 간담회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향후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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