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경련 국제경영원 사무국입니다.
주주총회 시즌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주총 핵심 키워드를 살펴보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단어 "ESG", 올해도 기업들의 ESG 활동은 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MSCI에 따르면 지난 7년간 ESG 등급 상위권 30% 기업은 하위 30% 기업 대비 이익 증가율과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양호했습니다.
소비자들도 이제 ESG 활동을 열심히 하는 기업을 유심히 보고 지갑을 열고 있는데요,
ESG 경영을 추진하고 활동하지만, 남모르게 하면 안되겠죠?
ESG 마케팅 잘하는 기업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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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유일 ESG 통합 A등급 노루페인트, 여의도 더현대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협업
노루페인트는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경영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페인트 업계 유일 통합 A 등급을 받았습니다. 환경 부문에서 A등급을, 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B+ 등급을 얻어, 통합 A 등급은 작년 ESG 평가를 한 950개 상장사 중 22%만 받을 정도로 어려운 등급인데요,
노루페인트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통합 A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엇던 것은
단순한 친환경을 넘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차별화한 활동을 펼쳤기 때문입니다.


여의도 더현대,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출처 : 노루페인트 공식홈페이지)
ESG 전담부서를 개설하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함과 동시에
오는 4월 24일까지 진행되는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에 친환경 페인트와 프리미엄 페인트를 협찬하여
사진전 주제인 '어느 봄날'에 맞춰 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파스텔 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MZ가 열광하는 '착한 기업' 러쉬의 남다른 브랜드 생존 방식
마케팅 조사기관의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83%는 제품 구매 시 사회적 평판에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습니다.
ESG 각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 뿐만이 아닌, 각 부문을 연결하는 선순환의 고리와 현실적인 실천방안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러쉬는 샴푸, 샤워젤, 비누, 입욕제 등 어느 코스메틱 브랜드와 다를바가 없는 화장품 기업인데요,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소비자들이 러쉬를 열광하는 이유는 이 기업의 남다른 브랜드 생존 방식 때문입니다.
러쉬는 신선한 재료를 공정하게 구매하여 모든 제품을 손으로 만들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포장을 최소화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물과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브랜드 비전을 다양한 윤리 정책에 담아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실현하는데요,

출처 : 러쉬코리아
할인·광고·스타 마케팅 대신 고객의 윤리 소비가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화를 설명하고,
인증 마크· 평가 보고서 대신 신념과 철학이 담긴 캠페인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러쉬의 독보적인 행보가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있습니다.
러쉬는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제품을 포장할 때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려합니다.
러쉬 제품의 절반 이상은 포장하지 않은 네이키드 형태로 판매하며,
선물 세트도 재사용 혹은 재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소재로 포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ESG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ESG의 핵심인 신뢰와 진심이 담긴 "우리 기업의 ESG 콘텐츠"를 기획하고 고민해야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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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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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공감을 얻는 ESG 마케팅
: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소비자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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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친환경 기업 러쉬코리아 Ethics Director가 직접 알려주는 러쉬코리아 사례를 통해
ESG를 이끄는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기업의 지속가능 전략과 방향성을 새롭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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