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이 무엇인가요? 기업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9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고객 경험 혁신 전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적용

안녕하세요. [전경련 차세대 CEO 아카데미] 사무국입니다~!

​오늘은 9기 10주차 수업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벌써 10주차 수업이라니, 아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인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님과 함께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 전략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지난 리뷰 보기

> 9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재무회계와 경영의사결정


존디어 (John Deere)

존디어는 1869년 설립된 농기계 및 건설장비 생산업체로, 미국 농업산업의 산증인으로 통합니다.

180여년의 역사와 농기계라는 전통 사업, 제조업이기도 한 존디어는 올드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실텐데요!

하지만 존디어는 농기구 기업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고객들은 농기계 사용에 관한 가이드를 받고 농업 생산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 존디어 관리방법

1. 마이존디어는 농장 수천 곳에서 가동되는 자사 농기계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수확량을 높이기 위해 농장을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2. 농업에서 특히 중요한 파종기와 수확기에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이 생기지 않도록 올바른 장비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합니다.

* 다운타임 : 설비고장으로 주요 기계를 사용하지 못하는 기간

3. 농기계 장비에 문제가 생길 것 같으면 미리 감지하고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합니다.

40-50대는 TV홈쇼핑, MZ세대는 라이브 방송

* 라이브 커머스 : Live Streaming과 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방송과 커머스를 결합한 판매채널

실시간 방송형태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모바일 홈쇼핑의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형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높아졌으며 동시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영상 기반 소셜 미디어가 보편화 되면서 이러한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형태의 상품 판매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시대의 고객 경험 전략

★ 온라인 플랫폼 : APP이나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접속으로 고객 data를 정교하게 취합 및 분석하여 data를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전략 달성

★ 오프라인 경험 공간 : 온라인이 주지 못하는, 방문할 가치를 주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고객 경험을 전달


오늘도 저희 전경련 국제경영원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 경영을 위해서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인 <고객 경험 혁신 전략>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2021년 11월 5일 "2021 하반기(10기) <차세대 CEO아카데미>"가 개강합니다!

"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전현직 경영자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업 발전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더불어

<차세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반적인 경영 역량의 비밀을 직접 전수합니다.

강의 이후 간담회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하단의 첨부파일에 향후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1. 전경련차세대CEO아카데미_안내자료_2021년(하).pdf  파일 다운로드

첨부파일2. 전경련차세대CEO아카데미_참가신청서.hwp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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