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을 알면, 굶어 죽지는 않는다? 미국에 대해 대화할 때, 꼭 알고 있어야 할 정보들?

미국을 알면 세계가 보인다! <제25기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과 함께하세요! (11월 4일 (목) 개강 - 마감임박)

안녕하세요!

전경련 국제경영원 역사조찬 사무국입니다.

제 25기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에서 역사교육과 네트워킹을 함께 하실 여러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일정

- 2021년 11월 4일(목) ~ 2022년 1월 27일 (목)

- 총 10회 (매주 목요일)

* 11월 18일의 경우 전경련 CEO하계포럼 건으로 인해 휴강입니다

* 12월 23일(목), 12월 30일(목)의 경우 연휴기간으로 인해 휴강입니다

<제 25기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의 테마는 세계 1강 '미국'입니다.

미국과 중남미의 역사, 정치, 경제의 변천사를 알아 볼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커리큘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07년부터 시작한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은 기업인을 위한 최초의 역사 강의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과정입니다.

매 기수마다 다루는 국가의 내용이 바뀌고 역사, 정치, 경제, 문화 등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재등록률이 90% 이상입니다.

상반기에는 서구 열강제국의 역사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식민치하에서의 경제발전을 다루었습니다.

<제 24기 역사최고위조찬 리뷰>

●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 24기』 해상 실크로드와 아시아 문명의 교류 1주 차: <동남아의 인도화 - 종교와 문화의 뿌리>

●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 24기』 말레이 세계의 이해 1주 차: <인도네시아>

●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 24기』 동남아시아 근대 경제의 구조 1주 차: <제국, 식민, 화교화인>

● 유튜브 편집본 : 말레이세계의 이해 <브루나이>​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을 신청해야 하는 이유?

방역 완비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저희 사무국의 자랑입니다 :)

교통이 편하고 회사가 밀집한 강남에서 호텔식 조찬과 함께 부담없이 아침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송출하고 있으니 시간 걱정은 NO!

이러한 환경과 조건으로 재등록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마감이 임박하니, 얼른 신청 버튼 눌러주세요! :)

▼ 아래의 사진은 전 기수인 24기의 실제 수업 준비 및 수업 진행 사진입니다!

 

 

한 눈에 보는 교육 절차

★ 교육 전

1. 교육 신청 및 등록 : 간편 신청,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시며, 신청 후에는 사무국에서 개별 연락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2. 교육비 납입 : 총 240만원 납부하시면 10주간 교육, 호텔식 조찬, 교재 및 실시간 영상까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최종 명단 확인 : 참여하는 원우들의 기업명, 성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 중

4. 명함 교환 및 네트워킹 : 수업 시작 전에는 원우분들과 명함 교환과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의 기업 임원진, CEO, 전문직 종사자들과의 만남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5. 호텔식 조찬 식사 : 강남에 위치한 호텔에서 고급스러운 조찬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일 바뀌는 식사 메뉴는 교육 전에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6. 교육, 질의 응답 : 총 10주차로 구성된 커리큘럼에 따라 2~3명의 전문 연사진의 명강의를 들으실 수 있으며 직접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만남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 교육 후

7. 연사와의 간담회 : 수업이 끝난 후, 연사와의 대화를 원하신다면 추가 질의 응답 시간을 드리고 있을 뿐 아니라 명함교환과 사진촬영도 하실 수 있습니다.

8. 저녁만찬 : 본 교육과정이 종료된 후나 진행 중일 때도 원우분들과 개인적으로 만나 저녁만찬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해외 연수 : 커리큘럼과 연관된 나라에서 전문연사진과 함께 생생한 역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5기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 일정 안내

역사최고위조찬 진행 중 CEO하계포럼, 연말 휴가 등으로 2022년 1월 27일 종강 예정이오니, 일정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역사최고위조찬 교육 실제 후기

<전경련 역사최고위조찬>은 깔끔한 진행과 화려한 연사진, 높은 완성도의 교육과 커리큘럼 때문에 교육을 들으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교육담당자˙인사담당자분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역사를 배우며 기업경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 스스로 뿌듯함을 많이 느낀다.

중견기업 대표이사 김OO

네트워킹이 원활해서 멤버간 친목이 좋다.

새로운 동료가 생긴 것 같아서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교육을 듣고 있다.

전문직 종사자 이OO

교육 내용이 흥미롭고 환경도 안전해서 항상 일정을 미리 확인한다.

대기업 인사담당자

커리큘럼

일 정 테 마 주 제
11/4(목) 주요 시기별 대통령을 통해 살펴보는
미국 역사 흐름
미국의 근간을 만든 대통령(미국의 탄생과 영토확장, 남북전쟁)
- 조지 워싱턴, 링컨, 시어도어 루스벨트
11/11(목) 1,2차 세계대전, 전쟁을 통해 미국을 패권국의 지위에 올린 대통령
- 우드로 윌슨, 프랭클린 루스벨트
11/25(목) 종전 후, 미국을 이끈 대통령
- 아이젠하워, 케네디, 닉슨, 레이건, 오바마
12/2(목) 19세기 이후
미국의 산업별
주요 기업의 역사
미국 주요 기업의 역사1- 금융산업, 철강•석유•곡물산업과 제약산업
- 제이피모건체이스, 유에스스틸, 카길, 존슨엔존슨, 화이자, 몬산토 등
12/9(목) 미국 주요 기업의 역사2- 자동차산업, 우주항공산업과 군수산업
- 포드, GM, 테슬라, 사우스웨스트항공, 보잉, 스페이스X, 록히드마틴 등
12/16(목) 미국 주요 기업의 역사3- 정보통신•기술산업과 유통산업
- GE, 인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월마트, 아마존
1/6(목) 미국 양당의 역사와 인접국과 관계 ① 미국 정당 역사(1900년대~2000년대)
② 미국 양당(공화당vs민주당)을 통해 본 미국 정치의 특징과
바이든 정부 정책의 이해
1/13(목) ① 국경을 접한 미국-캐나다-멕시코의 관계
② 캐나다 역사와 발전의 한계/ 멕시코가 미국보다 성장하지 못한 이유
1/20(목) 중남미
역사와 시사점
① 대항해시대를 통해 중남미 기본 역사 정리
② 사회주의 모순으로 몰락한 쿠바
③ 자메이카의 플랜테이션 : 설탕이 세계 역사에 미친 영향
1/27(목) ① 포퓰리즘, 자원 부국인 중남미가 성장하지 못한 이유
- 아르헨티나(과잉복지 부작용과 몰락)/ 베네수엘라(자원의 저주와 그 해결방안) 등
② 1~10주차 강의에 대한 Wrap-up
- 북미와 중남미 국가의 성공·실패 사례 및 역사를 통해 경영자가 얻을 수 있는 교훈

★ 역사조찬 프로그램 소개

제 25기 역사최고위조찬 연사진

신청방법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부탁드립니다 :)

1. 홈페이지에서 신청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 신청 창으로 이동합니다)

2. 간편 신청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간편신청 창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