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엑스포,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허물다
코로나19 확산으로 1년 연기된 엑스포는 세계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는 말, 두바이 엑스포는 예외입니다.
두바이 엑스포 사진을 보면 태양광 패널로 지어진 화려한 건축물들이 눈에 띕니다.
전기로 움직이는 이동수단, 자율주행 로봇, 수소를 이용해 탄소를 발생시키지 않는 조명,
이번 엑스포는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이룬 만큼 친환경 전시로 전문가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없애는 친환경에너지, 스마트시티, 생물 다양성 등
도시의 미래상을 표현한 전시관 전체 모습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두바이 엑스포에서는 한국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한국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달고나 뽑기, 딱지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 같은 한국 놀이 체험 이벤트에 방문객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고 합니다!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최근 국내에서는 '2030 부산 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가 연이어 개최되고 있습니다.
오는 5~6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는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개최를 기원하고자 전통 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부산은 지난 8월 엑스포 유치를 신청하였고, 내년 6월 국제박람회기구(BIE)에 엑스포 유치 신청서 공식 산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연말에는 현지실사를 앞두고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장 구자열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에 직접 참여하여
"한국과 중동 간 비즈니스 협력에 대한 새로운 기회 창출"에 대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2030 부산 엑스포는 북항을 개최지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북항은 피원조국에서 원조국으로 발전한 위상변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소이며,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시초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이탈리아 로마,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같은 경쟁도시들이 있지만,
부산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치밀한 전략으로 정상적으로 부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전경련 두바이 엑스포 연수단
☑ 교육기간
2022.02.23 (수) ~ 2022.02.27(일)
3박 5일 해외연수 프로그램
☑ 연수 취지 / 목적
- 해외 여러나라들의 최신 기술 및 문화를 보고 참여자의 글로벌 시각을 확대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 연수에 참석하는 원우 간 친목도모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교육특징
1. 세계 각국 문화와 유산, 건축, 기술 혁신의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월드 엑스포에 참석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2.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류가 나아갈 길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경련 두바이 엑스포 연수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