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제 키워드 - 선택이 아닌 필수, ESG 경영
요즘 경제 뉴스를 읽어보면 ESG라는 용어가 많이 나옵니다.
기업 경영이나 투자를 이야기할 때, 환경 문제·기후변화에서도 자주 들리는 말이 ESG인데요.
기업의 재무제표보다 더 중요해진 ESG 지표, 전문가들은 앞으로 ESG가 기업 가치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기업활동에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 개선(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는 뜻을 가진 ESG는 기업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의미있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민 300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3%가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습니다.
이전에도 기업 이미지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ESG는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 훨씬 더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준법경영 강화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컴플라이언스란 준법 지원, 준법 통제, 준법경영 등의 의미를 내포하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기업이 자발적으로 관련 법규를 준수하도록 하기 위한 일련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그룹 전체 컴플라이언스 정책을 수립하고,
각 계열사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준법 경영의 파수꾼으로서 상생경영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위원회는 독립성과 객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외부 법조인을 고용하여 구성됩니다.
업무의 지속 가능성, 공정거래법, 반부패교육에 초점을 두고 임직원을 교육시키는 것 또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의 활동 중 해당됩니다.
이처럼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반부패 및 뇌물방지 정책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권, 개인정보보호, 인권과 노사, 환경안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관련 부서와 협업해 리스크를 관리하고 필요한 준법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수천억원에서 수조원대 자산을 다뤄야 하는 만큼 상장회사 내부통제 기구인 준법지원인, 즉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상생경영, 준법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고 싶으시다면, 보다 더 많은 지식을 쌓고 싶으시다면 <전경련 준법지원 아카데미>를 신청하세요!
전경련 준법지원 아카데미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간편신청 링크로 이동합니다.
▶과정개요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한국 기업들의 능동적인 준법경영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 컴플라이언스 그룹과 함께 전경련 준법지원 아카데미를 개설합니다.
교육일시 2021.12.02(목) ~ 2021.12.03(금)
단기교육 13:00 ~ 17:00 (총 2회, 약 8시간)
교육장소 서울 광화문 김앤장 법률사무소 전용 강의장
교육대상 기업, 공공기관, 금융기업 준법지원인, 준법감시인, 컴플라이언스팀 사내변호사 및
실무자 또는 체계적인 준법경영 실무 학습을 원하시는 분
문의사항 TEL. 02-6336-0553
E-mail. lhj@imi.or.kr
▶교육특징
현장반영 교육 커리큘럼 + 질의응답 시간 + 동이업종 참가자와의 교류 가능
- 산업별·분야별 실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 및 체계적인 커리큘럼
- 강사진 및 다양한 분야의 법무 담당자와의 네트워킹 및 정보공유 가능
- 기업에서 실시하기 어려웠던 준법지원 교육을 기업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제공
↓↓↓↓ 하단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경련 준법지원 아카데미> 간편신청 링크로 이동합니다. ↓↓↓↓
↓↓↓↓ 하단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경련 준법지원 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