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2B기업도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한가요? 무엇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24기(10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B2B 디지털 마케팅

안녕하세요! 전경련 차세대 CEO 아카데미 사무국입니다!

24기(10기) 4주차에 이어, 5주차 또한 매우 유익하고 뜨거운 반응이었는데요!

연사로 모신 나눔경영컨설팅 김종혁 대표님께서

풍부한 국제 경험을 통해 인맥관리의 체계적인 디지털화는 물론, 콘텐츠 기획 등 B2B 기업 발전의 노하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B2B 디지털 마케팅과 시사점을 디테일한 CASE와 실제 경험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해볼까요?​

※ 지난 리뷰 보기

> 10기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 Retail Evolutions Beyond 2021

B2B 디지털 마케팅

김종혁 나눔경영컨설팅 대표

B2B 마케팅 구매조직의 차이점

※ 구매조직 분권화 (Decentralization)
※ 구매조직 집중화 (Centralization)
- 구매의사결정에 기술적인 고려가 매우 필요
- 생산 일정과 프로세스에 각 구매 부품 사용부서간의 협의 필요
- 갑작스러운 소량구매 대처를 위한 Local Service 필요
- 사용자 맞춤 제품
- 공급자 선택에서 구매자의 영향력이 매우 큼
- 표준화된 대량사용 제품
- 높은 수준의 통합된 장기계약 필요
- 안정된 공급사 확보와 가격협상을 위해 구매력이 필요
- 민감한 정치 Sense 필요
- 높은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가진 전문 영업인력 필요

B2B 마케팅 변화의 시점!

▶ 환경의 변화

- 전통매체의 쇠락과 네트워크의 부상

- 김영란법 :

- 주 52시간 근무로 인한 정시퇴근과 접대문화의 변화

​- 세대교체 (풍요로움을 경험한 MZ세대)

- 네트워크(인맥)의 변화 : 아는 사람이 주는 정보의 효과성

- 광고와 홍보 : 산업 전문잡지, 온라인 광고/홍보

B2B 마케팅 구매유형

* Straight Rebuy(연속 재구매)
* Modified Rebuy(비연속 재구매)
* New task (맞춤 제품)
- Routine한 구매결정
- 반복 프로세스
- 자동차 부품, 볼트, 너트
- 새로운 정보는 거의 없음
- 조금 복잡해짐
- 정기적인 업그레이드 필요
- 차량, 트럭, 렌터카, 컴퓨터, 교육, 컨설팅 등
- 무계획적으로 실행되는 경우 다수
- 리서치를 통한 Call
- 높은 불확실성
- 전략적으로 중요제품이며
재무적으로도 중요한 경우 다수
- 반도체, PCB, 공구 등

B2B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알차게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 제품, 상품 등을 출시하는 것

이를 위해서는 B2B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야겠죠?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리뷰를 함께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전경련 차세대CEO아카데미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친절히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정원초과시 사전마감 예정이며, 마감이 빠른 교육과정이니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 상반기 25기 (11기) <차세대 CEO아카데미>"가 개강합니다!

"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전현직 경영자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업 발전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더불어

<차세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반적인 경영 역량의 비밀을 직접 전수합니다.

강의 이후 간담회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향후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

2. 전경련차세대CEO아카데미_참가신청서.hwp

신청 방법

1. 홈페이지신청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전경련 국제경영원 신청창으로 이동합니다.)​​

2. 간편신청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구글 간편 신청창으로 이동합니다.)

 

**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내 공문 및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