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 홍보 플랫폼을 정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나요?

브랜딩이란?

브랜딩은 없는 걸 만들어내는 행동이 아니라 있는 것을 다듬는 과정을 말합니다.

회사는 대표의 경영이념에 의해 기업 문화가 구축되고, 그 기업 문화는 곧 회사의 브랜드 메시지가 됩니다.

만약, 한 회사의 슬로건이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라고 한다면,

어떤 사업을 하는지 잘 와닿지 않을 뿐더러 식상하다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브랜딩을 할 때는 소비자들의 머릿 속에 잘 그려질 수 있는 표현이 중요합니다.

아래 기업들의 슬로건을 한번 살펴볼까요?

코코샤넬

Fashion is temporary, style is forever

(패션은 사라져도 스타일은 영원하다)

월마트

Always Low

벤츠

The Best or Nothing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메시지는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전달할지 고려하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에 대한 답이 있을 때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브랜드를 의인화했을 때 그 모습이 대표의 모습과 비슷한지,

혹은 전 직원의 모습들과 비슷한지 확인한 후 그와 어울리는 목소리를 입히면 됩니다.

브랜드는 왜 중요할까?

▶열혈고객층을 만든다

대표적인 예로 삼성과 애플이 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삼성페이'가 주는 편리함을 포기하지 못하고 계속 갤럭시를 구매합니다.

반면,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애플 특유의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고 아이폰을 선호합니다.

이처럼 브랜드에 팬층이 생기고 지속적으로 구매해주는 고객들이 늘어나면,

그 브랜드의 가치는 자연스럽게 상승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을 이끌 수 있는 위치에 오르게 되죠.

▶효과적으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현지인이 자신의 집을 빌려주는 '숙박 공유 서비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에어비앤비는 자신의 가치를 "호텔보다 싸다" 대신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라고 표현했습니다.

물론 에어비앤비가 출시되기 전에도 현지인의 집에서 머무를 수 있는 서비스가 존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비앤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른 이유는

현지인의 집에 머무는 경험을 여행의 가치로 재정의했기 때문입니다.

또 "어디에서나 우리 집처럼" 이라는 문구를 통해 여행에서도

내집에서 느끼는 편안함,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고 홍보했죠.

해당 문구는 많은 소비자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시켰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업계에서도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하게 하여 충성도와 신뢰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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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대상

지자체 및 협회: 기업유치하는 지자체, 회원 유치 필요한 협회

벤처기업, 스타트업: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 스타트업

전문직종: 법무, 노무, 세무, 회계법인 등 홍보가 필요한 전문직 법인

경영컨설팅펌: 컨설팅 및 자문하고자 하는 기업들

VIP유치기업: WM센터, 은행PB센터, VIP지점, 증권회사 VIP 부서, 보험사 VIP 관리 부서 등

B2B, B2C 기업: 부동산 분양대행, 부동산 임대기업(오피스 임대 등), 빌딩관리 기업, 상조회사, PC 등 사무전자기기 등

출판사: CEO-임원-직원들에게 홍보 가능

IT솔루션: 기업 IT관련 서비스를 유지/제공하는 기업, 보안솔루션, ERP, 클라우드, 서버제공, 홈페이지 관리 기업 등

온라인 광고 대행: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광고 대행하는 기업들

최고위과정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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