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경련 ESG 사무국입니다^^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중장기 전략으로 내세우면서 ESG 관련 활동들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눈에 띄는 것은 이색적인 광고나 캠페인·챌린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상 속에서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을 강조하고 이해관계자(소비자·투자자 등)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ESG 캠페인들이 뭐가 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JTBC, 개국 10주년 ESG 캠페인 "HELP STICKER"
JTBC 공식 블로그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238615&memberNo=11773044&vType=VERTICAL

JTBC는개국 10주년을 맞아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환원한다는 취지로
헬프 스티커(Help Stick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트폭력, 아동학대, 살인사건, 동물학대 등 심각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다양한 사회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빠른 신고'인데요,
112나 119외 다른 긴급신고번호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긴급번호를 전국민이 기억할 수 있게 하도록
헬프 스티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JTBC

출처 : JTBC 공식 홈페이지 "헬프 스티커" 이미지
해당 스티커는 텔레비전에 출현하는 연예인들의 상표를 가리는 테이프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방송을 넘어 일상 생활 속에서도 마스크, 노트북, 핸드폰 케이스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나금융그룹, 'Big Step for Tomorrow' ESG 캠페인 기획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광고,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ESG 중장기 비전 실천 전략인 'Big Step for Tomorrow'를 공유하기 위해
배우 김수현과 래퍼 래원이 출연하는 ESG 캠페인 광고 '이 별을 위한 이별'과 'ESG 캠페인 송' 영상을 각각 공개하였습니다.
'이 별을 위한 이별'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그룹의 ESG 메시지를 몰입감 있게 전달하였습니다.
본 영상 후반부에는 일상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등을 보여주며 캠페인 메시지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래퍼 래원이 직접 작사, 작곡한 'ESG 캠페인 송'편은 다소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보다 경쾌하고 쉽게 MZ세대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된 바이럴 광고 영상입니다.
롯데그룹, 롯데 계열사별 친환경 캠페인 공개



(사진=롯데 공식블로그)
롯데그룹은 각 계열사별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요,
국내외 30개 지점을 운영하는 롯데호텔은 작은 것 부터 실천하고자 친환경 캠페인 'RE:think'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친환경 캠페인은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말 것(Refuse), 쓰레기를 줄일 것(Reduce),
반복 사용할 것(Reuse), 재활용할 것(Recycle)을 뜻하는 4R활동과 자연을 다시한 번 생각하자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호텔 안 모든 식당과 카페에서 플라스틱 빨대 대신 종이 빨대를 사용하고,
비닐 대신 종이 포장재를, 자연 분해되는 일회용 포크와 나이프를 사용하고
또한 롯데시티호텔과 L7 모든 객실에 천연 재료를 원료로 한 친환경 브랜드의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서 지구를 지키는 롯데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였습니다.
ESG 경영실천 캠페인은 어떻게 실행할 수 있을까?
ESG 캠페인, ESG 브랜드관리가 과연 중요할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6명(응답자 63%)은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업의 ESG 경영활동이 소비자 피부에 와닿아야 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ESG 경영을 실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더욱 적극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실천하고 소통할 수 있는
ESG 활동들을 내세워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전경련 국제경영원 공식 홈페이지 www.imi.or.kr
이에 전경련 국제경영원에서, 기업의 ESG 경영과 소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전경련 ESG 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하였습니다.
10월 28일(목)~29일(금) 양일간 진행하는 단기교육으로
기업의 ESG 이미지를 구축하고, ESG 전략을 세우고 싶은 실무진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ESG팀, CSR팀, IR팀, 마케팅팀, 홍보팀, PR팀, 경영기획팀이라면 더욱 추천해드립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문의주시고 신청해주시고 계십니다.
합리적인 교육비로 ESG 업무성과를 높이는 똑똑한 실무진이 되어보세요~ ^^
↓↓↓↓하단 배너를 누르시면 [전경련 ESG 전략 아카데미] 구글 간편신청으로 넘어갑니다↓↓↓↓

↓↓↓↓하단 배너를 누르시면 [전경련 ESG 전략 아카데미]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내 공문 및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